본문 바로가기
정보통통

삼성 프리 영어 뉴스(기사)보기 |비활성화 하는 법

by 도비인생사리 2021. 6. 16.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

도비인생사리입니다.

 

삼성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대다수의 사용자가 아직 잘 모르고 있는 삼성 프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 기존에 탑재되어 있던 삼성 데일리가 업데이트되면서 삼성 프리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는데요. 오늘은 FREE가 갖고 있는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 해요.

 

 


 # 삼성 프리란?

다국어 뉴스와 게임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으로 기존 데일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돼요. 또한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다른 나라/언어의 뉴스를 골라서 볼 수 있는 '에디션 및 언어'가 업그레이드되었어요. 그리고 기존 상위 TOP10만 제공하던 게임 콘텐츠를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였어요.

 

 

 

 

# 영어 뉴스 보는 방법

맨 하단에 있는 Read는 뉴스 Play는 게임이에요. Read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뉴스의 국가와 언어는 미국을 포함해 39개 이상의 옵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. 설정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의 지구본 클릭 후 '에디션 및 언어'에서 선택이 가능해요.

 

스크롤을 더 내리면 카테고리별로 흥미로운 기사를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. 여러 국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요. 그러나 기사를 보려면 해당 국가의 언어에 대해 알고 있거나 번역기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.

 

 

 

 

# 카테고리 편집

카테고리 편집을 통해 관심사 있는 기사만을 선택적으로 받아 볼 수도 있는데요. 우측 상단에 지구본 옆에 있는 설정을 누른 후 카테고리 편집에서 비관심사를 비활성화시켜주면 돼요. 카테고리에는 뉴스, 스포츠, 비즈니스, 문화/라이프, 정치, IT/테크, 엔터테인먼트가 있어요.

 

 

 

 

# 삼성 프리 비활성화  

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을 꾸욱 누르면 편집 기능이 활성화되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? 맨 왼쪽으로 화면을 넘긴 다음 프리 화면 우측 상단의 활성화를 비활성화로 바꿔주면 돼요. 많은 분들이 FREE 기능에 대해 별로라고 하는 분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기사를 자주 보는 저에게는 유용한 거 같아요. 특히 관심사가 높은 IT나 엔터테인먼트 기사만 모아서 볼 수 있으니 만족도가 높았어요. 


 

그럼 오늘은 Samsung FREE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 다음엔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다시 올게요. :)

728x90
반응형

댓글